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팩토리 패턴은 객체 생성에 관한 디자인 패턴이다. 이 패턴을 통해 특정 객체를 생성하는 로직을 분기하고, 같은 메소드를 통해 다양한 자식 객체의 메소드를 실행할 수 있다.


팩토리 패턴의 기본 구조

팩토리 패턴은 다음과 같은 구조로 설계된다.

  1. 메인 클래스: 프로그램의 시작점이며, 팩토리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한다.
  2. 자체 기능 클래스: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클래스이다.
    1. 입력 클래스: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한다.
    2. 예외처리: 예상치 못한 에러나 예외 상황을 처리한다.
  3. 객체 인터페이스: 팩토리가 생성할 객체의 공통 인터페이스이다.
    1. 추상 클래스: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공통 로직을 포함한다.
      1. 하위 클래스: 추상 클래스를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클래스이다.
  4. 프로세스 실행 클래스: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로직을 실행한다.

이러한 팩토리 패턴을 사용하면 객체 생성을 캡슐화하여 프로그램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.